블렌더 28일차
요즘 포스팅이 뜸하다
놀고있는건 아니고 이것저것 작업중입니다.
오늘은 미뤄왔던 눈만들기 고급 버전
너무 사실적인 눈이라서 살짝 부담스러우면 핏줄 다음부터 보시면될듯
원만들고 > 돌리고 > O 눌러서 잡아당기기
Subdivision 후 삼각형 없게 합쳐주기
적당히 조절하고 선택해서 파트 분리하기
Ctrl과 + 키를 같이 누르면 한 단계씩 퍼져나가며 선택된다.
홍채 모양내기 그냥 따라오세요
쉐이더 에디터로 들어와서 아래와 같이 설정 후 이미지 불러오기
믹스쉐이더 추가 후 Fac용 흑-검 이미지 선택
하나더 복사해서 충혈된 부분 선택 해주고 Traslucent BSDF 추가 후 연결
믹쉐 추가하고 Glass 추가해서 조절
홍채 매핑하기
에딧 모드에서 U 눌러서 저 버튼을 누르면 3D에서 보는 그 상태로 매핑이된다
3을 눌러 정면보기 상태를 만든 뒤 매핑하도록하자.
홍채 이미지를 선택해주고 값들을 비슷하게 조절해준다.
가운데 있는 점을 선택해 동공의 텍스쳐와 들어간 구멍을 일치시켜준다.
쉽게 하는법 - 가운데 있는 점 선택 후 O를 키고 S로 조절해준다.
* 바깥부분도 조절해서 검은 부분이 약간나오게 해준다.
조명을 살짝 조절해서 찍어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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