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14일차 - 2
쟈스민을 보낸날.. 너무 슬프다ㅜ
그치만 손놓고 있을수만은 없다.
시작
먼저 Torus 를 만들어 X축으로 돌리고 잡아 늘려 사슬처럼 만들어준다
Shift + D 로 복사 R - Z축으로 돌려주고
그걸 또 다시 복사 후 Z축으로 올려준다. 그 뒤 같은 복사를 계속 하고싶으면 Shift + R 을 눌러 반복 복사를 해준다.
한 개의 오브젝트를 클릭해서 Physics – Rigid Body 활성화 한 뒤 아래 Mesh로 설정해서
Object 메뉴를 사용해 복사해준다.
전체선택해서 위로 올려주고
메쉬를 만들어 크게 한 뒤 Rigid Body – Passive로 만들어준다.
이제 안 떨어지게 하려면
제일 위에 있는 녀석을 Passive 로 설정하면 되겠지?
그래서 제일 위에 있는 사슬을 Active로 다시 바꿔주고 Dynamic 을 꺼준다.
파괴를 위한 철퇴를 만들어주고 위로 올려서 Set Origin 해준다.
커서의 중심 위치를 옮겨주고, 3d커서를 선택 한 뒤 제일 위에 사슬 기준으로 돌려준다.
그리고 무게를 30kg로 늘려서 해보면
그럼 나머지 사슬을 5키로 정도로 늘려서 다시 복사
이제 높이를 닿지 않을 정도로 해주고
이제 파괴할 박스들을 만들 차례
Modifier 에 Array 기능을 이용하여 박스를 만든다.
파괴해야 하니까 하나의 오브젝트를 여러 개로 끊어줍니다.
Apply 누르고 Edit 모드에서 오른쪽마우스 -> Separate (P) -> By Loose Parts
그리고 사슬과 같이 무게를 설정해주고 그냥 하면 이렇게 넘어지는데 이럴 때 필요한게
아까 했던 오리진 오리진하면 제대로 서있습니다.
이쪽에 있는 값을 바꾸게 되면 시뮬레이션 값이 달라진다.
Z = 중력가속도
Speed = 시뮬레이션 속도
그리고 이걸 Bake Keyframe 하게되면
실시간 시뮬이션이아닌 애니메이션처럼 키프레임이 기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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