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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1 Day 1 Blender

[#010] 캐릭터 렌더링-쟈스민 04 _ ((( 잠정중단 )))

by 젤리인간 2020. 8. 13.

블렌더 14일차

 

리토폴로지 및 UV Unwrap을 다했으니 채색에 들어가자

 

시작

 

어제 UV Unwrap 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진행했는데 뭔가 노하우가 있다거나 그런건 아직 모르겠다.

영상을 보고 최대한 비슷하게 머리를 쪼갠다.

Edit 모드에서 Shift + Alt + 좌클릭으로 한번에 선택할 수 있는 선들은 선택해주고 다 선택 한 뒤에는

우클릭 - Mark Seam 을 해준다.

 

다 했으면 왼쪽에 UV Map을 켜서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주고

오른쪽 화면에서 U 키를 눌러 메뉴를 킨 뒤 Reset -> Unwrap 을 차례로 해준뒤 UV Mapping을 확인한다.

만약 이상한 모양으로 되었다면 혹시 합쳐지지않은 선이있는지 이상한데 면이 생기진 않았는지 확인한다.

참고 사진은 내가 쓴 글 링크를 첨부 하니 여기서 확인 하면 될듯

https://mkissbike.tistory.com/4?category=796305

 

[#002] 캐릭터 렌더링-문 02 _ 텍스쳐 페인팅 01

블렌더 6일차 오늘은 어제 해놓은 문 캐릭터를 옷 만들어서 분리하고 색칠하는 작업을 할 것입니다. 시작 Edit 모드로 진입해서 Alt + 시프트 + 좌클릭 으로 옷이 될 부분을 선택한뒤 Ctrl + E (Edge) 메

mkissbike.tistory.com

 

작업이 끝난 화면은 위와 같은데 체커 기능을 켜서 UV 매핑이 고르게 되어있는지 확인했다.

쉐이더에서 아래와 같이 해주면된다.

 

쟈스민 프로젝트 잠정중단

리토폴로지가 망해서 다시짜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