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14일차
리토폴로지 및 UV Unwrap을 다했으니 채색에 들어가자
시작
어제 UV Unwrap 에 대해 설명하지 않고 진행했는데 뭔가 노하우가 있다거나 그런건 아직 모르겠다.
영상을 보고 최대한 비슷하게 머리를 쪼갠다.
Edit 모드에서 Shift + Alt + 좌클릭으로 한번에 선택할 수 있는 선들은 선택해주고 다 선택 한 뒤에는
우클릭 - Mark Seam 을 해준다.
다 했으면 왼쪽에 UV Map을 켜서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주고
오른쪽 화면에서 U 키를 눌러 메뉴를 킨 뒤 Reset -> Unwrap 을 차례로 해준뒤 UV Mapping을 확인한다.
만약 이상한 모양으로 되었다면 혹시 합쳐지지않은 선이있는지 이상한데 면이 생기진 않았는지 확인한다.
참고 사진은 내가 쓴 글 링크를 첨부 하니 여기서 확인 하면 될듯
https://mkissbike.tistory.com/4?category=796305
작업이 끝난 화면은 위와 같은데 체커 기능을 켜서 UV 매핑이 고르게 되어있는지 확인했다.
쉐이더에서 아래와 같이 해주면된다.
쟈스민 프로젝트 잠정중단
리토폴로지가 망해서 다시짜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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