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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1 Day 1 Blender

[#011] 블렌더 Rigid Body 시뮬레이션 _ 레킹볼

by 젤리인간 2020. 8. 13.

블렌더 14일차 - 2

 

쟈스민을 보낸날.. 너무 슬프다ㅜ

그치만 손놓고 있을수만은 없다.

 

시작

 

먼저 Torus 를 만들어 X축으로 돌리고 잡아 늘려 사슬처럼 만들어준다

 

Shift + D 로 복사 R - Z축으로 돌려주고

그걸 또 다시 복사 후 Z축으로 올려준다. 그 뒤 같은 복사를 계속 하고싶으면 Shift + R 을 눌러 반복 복사를 해준다.

 

한 개의 오브젝트를 클릭해서 Physics – Rigid Body 활성화 한 뒤 아래 Mesh로 설정해서

Object 메뉴를 사용해 복사해준다.

 

 

전체선택해서 위로 올려주고

메쉬를 만들어 크게 한 뒤 Rigid Body – Passive로 만들어준다.

 

이제 안 떨어지게 하려면

제일 위에 있는 녀석을 Passive 로 설정하면 되겠지?

떨어진다.. 나약한 녀석

 

그래서 제일 위에 있는 사슬을 Active로 다시 바꿔주고 Dynamic 을 꺼준다.

 

파괴를 위한 철퇴를 만들어주고 위로 올려서 Set Origin 해준다.

 

커서의 중심 위치를 옮겨주고, 3d커서를 선택 한 뒤 제일 위에 사슬 기준으로 돌려준다.

 

그리고 무게를 30kg로 늘려서 해보면

딱!

 

그럼 나머지 사슬을 5키로 정도로 늘려서 다시 복사

 

이제 높이를 닿지 않을 정도로 해주고

 

이제 파괴할 박스들을 만들 차례

Modifier 에 Array 기능을 이용하여 박스를 만든다.

 

파괴해야 하니까 하나의 오브젝트를 여러 개로 끊어줍니다.

Apply 누르고 Edit 모드에서 오른쪽마우스 -> Separate (P) -> By Loose Parts

 

그리고 사슬과 같이 무게를 설정해주고 그냥 하면 이렇게 넘어지는데 이럴 때 필요한게

아까 했던 오리진 오리진하면 제대로 서있습니다.

 

 

이쪽에 있는 값을 바꾸게 되면 시뮬레이션 값이 달라진다.

Z = 중력가속도

Speed = 시뮬레이션 속도

 

그리고 이걸 Bake Keyframe 하게되면

실시간 시뮬이션이아닌 애니메이션처럼 키프레임이 기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