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13일차
짧게 눈만드는 글 하나 쓸 예정
준비물 : 홍채 png
시작
먼저 구체를 만들어 준다.
만들고 X축 기준으로 90도 돌려주고
Edit 모드에서 3을 눌러 면 선택 모드로 간다음
가운데만 선택해서 메트리얼 검은색으로 해주고 Assign
Ctrl + i 눌러서 반전 선택 해주고 다시 흰색으로 Assign
검은색으로 설정했던 부분을 홍채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다.
UV Editor를 켜서 홍체부분을 다시 선택해서 U 눌러서 UV 언랩을 해주고 스케일 조절
마지막으로는 그냥 광택 내기
전에 물에서 배웠던 Roughness ( 거칠기 ) 를 나춰주고 Specular ( 반사율 ) 을 높혀 이쁘게 해준다.
그리고 매끄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 Subdivision 툴을 추가해준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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