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13일차
짧게 눈 만들었고 이제 눈가지고 다시 어제하던 쟈스민 이어서하자
시작
눈을 불러와서 모디파이에서 미러를 켜주시고 잘 옮겨서 눈에다가 마춰준다.
대강 맞았으면 다시 스컬팅에 들어간다.
어렵다.. 스컬팅 계속함..
이걸 바꿔가면서 해보면 팔때는 Sharp 가 좋고 채울때는 Smooth가 좋고 그렇다.
이것저것 최대한 한번씩은 사용해보고 활용해보자
이 값도 조절해가면서 한다. 높을수록 세밀해진다.
계속.. 계속.. 눈하고 입이 제일 어렵다..
스컬팅이 얼추 끝났으면
사각형 Mesh를 만들고
Mirror를 키고
X축으로 새우고
크기 줄인다.
리토폴로지란 모델링 위에 면을 입히는 작업을 말한다.
스냅을 키고 Face를 선택한다. ( Face 위에만 선택되게 하기 위함이다. )
* 에드온을 사용하면 훨씬 쉽다고 한다....찾아봤는데 무료는 잘 없는거같다.ㅠㅠ
Shrinkwrap를 선택해서
스포이드로 피부를 쵹하면 달라붙고
Infront 해서 어디서도 보이게 한다.
면을 쉽게 만들려면 아래와 같이 한다. 선을 선택하고 Ctrl + 우클릭
점 선택 모드에서 E로 일자로 두개 빼고
선 선택 모드에서 다시 Ctrl + 우클릭으로 한 바퀴 돌리고
다 돌렸으면 마지막 남은 선 두개 Shift 눌러서 선택하고 F 로 채운다.
그리고 Alt + Shift + 왼클릭으로 선들을 쭈욱 위 아래 선택한다음
우클릭 + Bridge Edge Loops 를 눌러서 딱 하면 두칸이 딱
하다가 같은 위치에 점이 두개 생기거나 선이 여러개 생기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M -> By Distance 에서 값을 적당히 조절해주면 밑에 몇개가 합쳐졌습니다. 하고 나옵니다.
Merge 기능은 여러 점들을 합칠 수도 있다.
이런 부분은 실수하기 쉬운 부분이니 가끔씩 A 전체선택 후 Merge 해준다.
* 너무 값을 크게하면 인접한 선들이 합쳐지기 때문에 너무 크게하지않도록한다. (0.02 정도?..)
못하는 실력에 계속 해봅니다..
쉬운게 없구나
* 반대편게 너무 거슬린다면 Mirror 쪽 모니터를 눌러서 끈 뒤 작업해줍니다.
다 했으면 Multires 를 써서 Sudivide 를 두번정도 해서 세밀함을 높혀준다.
일단은 완성이다. Unwrap 하는 방법은 이전 캐릭터와 동일하지만
내일 다시 한번 하는걸로
'Blender > 1 Day 1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1] 블렌더 Rigid Body 시뮬레이션 _ 레킹볼 (0) | 2020.08.13 |
---|---|
[#010] 캐릭터 렌더링-쟈스민 04 _ ((( 잠정중단 ))) (0) | 2020.08.13 |
[#008] 캐릭터 렌더링-쟈스민 02 _ 눈알 만들기 (쉬운방법) (0) | 2020.08.11 |
[#007] 캐릭터 렌더링-쟈스민 01 _ 스컬팅 (0) | 2020.08.11 |
[#006] 블렌더 유체 시뮬레이션 _ 물 흐르는 모습 (0) | 2020.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