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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1 Day 1 Blender

[#007] 캐릭터 렌더링-쟈스민 01 _ 스컬팅

by 젤리인간 2020. 8. 11.

블렌더 12일차

 

주말동안 이것 저것 쓸데 없는것을 하다가 새로운 작업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이번 작업은 디즈니의 쟈스민 공주를 3D로 만드는 작업을 할 예정이다.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은 되지만 일단 해본다.

 

ㅅㅈ!

 

스컬팅

이전에 작업한 로우 폴리곤의 밑그림 방식이 아닌 바로 부피감을 부여해서 조각하듯 작업 할 것이다.

 

Ico Sphere 를 만들어 값을 4로 바꾸고 View 숫자를 적당하게 마춰준다.

 

생성 한 뒤 스컬팅 모드로 진입한다.

그림과 같이 화면을 3분할해서 왼쪽 위에서는 정면샷 (1), 왼쪽 아래에서는 측면샷 (3) 을 볼 수 있게 준비하면 좋다.

 

아래와 같이 설정 해 주어야 메쉬의 크기가 너무 커지지 않고 생기면서 작업된다.[Dyntopo 기능]

보기 쉽게 배경을 지워준다.

평평하게 하기 [ Flatten ]

Flatten 기능을 이용하여 면을 평평하게 해준다.

 

스컬핑은 이것 저것 해보면서 터득 하는 수 밖에 없는데내가 주로 쓰고 있는건 밑에 3개다Draw 는 좌클릭(튀어나옴)과 Ctrl + 좌클릭(들어감)은 반대로 작용한다.빨간 부분은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해주거나 구멍을 메꾸는 느낌이고노란 부분은 부분적으로 당겨서 형태를 바꾸는 느낌이다.

 

F 로 브러쉬의 크기를 조절하고Shift + F 로 브러쉬의 강도를 조정하면서작업한다.            

 

이 값도 조절해가면서 한다. 높을수록 세밀해진다.

 

당기고 밀고 파고 나오게하고 해서 만들어줌.. 상당히 오래걸림 허접이라

 

가끔 느낌을 보고싶으면 Object 모드에 가서 Annotate Pencil을 사용해서 느낌을 보는것도 좋다.

저기에서 보도록 체크해야하느 그림을 보고 체크해서 펜이 보이게 하면된다.

 

눈을 감는 표정으로 한다.

 

못하는 실력으로 최대한 그려봄..

입술이 이상ㅎㅏㅁ

이게뭐야...

 

눈알 찾다가 시간 다갔다..파일을 찾아서 하려그랬는데 도저히 없어서 만들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