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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1 Day 1 Blender

[#023] 블렌더 배경 쉽게 제작하기 - osm 에드온 ( 구글 지도 베이스 )

by 젤리인간 2020. 9. 9.

구글지도의 데이터를 베이스로 고퀄리티의 작업물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

 

OpenStreetMap Addon: https://gumroad.com/a/77804659

 

Building Textures: https://www.textures.com/category/bui...

 

Map box Access : account.mapbox.com/

 

HDRI: https://hdrihaven.com/hdri/?h=syferfo...

Add-ons 추가

Mapbox 링크 pk.eyJ1IjoibWtpc3NiaWtlIiwiYSI6ImNrZXM4cXBkbTM4bTQyc3BjOGl2OTB2enkifQ.1xCi2OF3QIUwPNVBwDiHQA

 

 

지도를 형성한다.

위와 같이 작업할때 2번에서 막히는 경우에는 Mapbox 링크가 제대로 설정 되어있지 않아서 그런것이다.

제대로 되어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일정 시간이 걸릴 것 이다.

이후에 Material Preview 모드로 변경하면 지도에 위성사진이 생긴걸 알 수 있다.

 

Openstreet Map - import

 

지붕(Root) 선택 -> 복사 -> p로 나눔

 

Node Wrangler 에드온 추가

 

해당 이미지 선택 후 Save As 로 저장함

 

지붕을 선택해서 스케일을 조정해준다.

지붕 선택 후 U -> Cube Projection 을 눌러 새롭게 스케일과 위치를 마춰준다

Hue 를 추가해서 Value 값을 약간 나춰준다.

 

빌딩 오브젝트를 선택 한 뒤 지붕을 삭제해주고 또 Cube 언랩 한다.

이미지 텍스쳐 추가해서 건물 벽쪽을 바꿔준다.

쉐이더 노드를 아래와 같이 설정 한 뒤 UV 스케일을 조정해 벽의 크기를 조절해준다.

카메라 추가 -> 카메라 값 조절 -> 포커스 맞춤

Material 복사 후 이미지 변경

랜덤으로 선택해서 Ctrl + L 해서 Material Assign

야경은 RGB Curve 추가

HDR 이미지 추가

 

 

HDR 추가 후 쉐이더 - 월드 선택 후 Ctrl + T 해서 각도 조절

 

Scene 에서 Cycle 랜더로 변경 후 값 조절

Root에 이것저것 파티클을 추가해서 디테일 추가하기

 위에서 링크된 Collection 1의 파티클 중 하나

지붕에 파티클 추가 한 캡쳐

이미지 추가용 에드온 추가

구름 이미지 추가 후 수정

구름 텍스쳐 수정 ( Map Range 의 값은 구름의 밝기를 보며 수정한다. )

구름용 메쉬 제작 - 10 섭디바이드 - 섭디비전 - Displace 후 조절

구름 파티클 추가

안개 미스트 추가